역사
스타벅스는 미국의 커피 전문 브랜드 및 커피 체인 브랜드로, 1971년에 시애틀에서 처음 설립되었습니다. 1971년대에 설립하였고 초기 시기에는 1971년에 제리 볼드윈, 지민 레이블랜드 및 고든 복턴에 의해 시애틀 피크스 커피와 차 상점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커피 원두를 손으로 볶아 판매하는 작은 가게였으며, 커피 열풍에 미국 내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즐기기 시작했던 시기에 창업하였습니다. 1980년대 중반쯤, 스타벅스는 해시슈크시라는 비즈니스맨에 의해 인수되었습니다. 이후 스타벅스를 커피 전문 브랜드에서 더 나아가 커피와 카페의 결합으로 발전하고자 했습니다. 1990년대 이후, 스타벅스는 글로벌하게 미국 외 국가로 확장하였으며, 그리고 전 세계에 수백 개의 스토어를 개설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커피뿐만 아니라 음료, 빵, 빙과, 그림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커피 카페로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스타벅스는 환경적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성에 대한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리유저블 컵 사용을 촉진하고 커피 원두의 윤리적인 구매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 확장: 스타벅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도입하였으며, 별도의 브랜드인 스타벅스 리저브및 스타벅스 리저브 바를 개설했습니다. 스타벅스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30,000여개의 스토어를 운영하며, 커피와 커피 문화에 대한 세계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전망
스타벅스는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확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 및 아시아 지역에서의 성장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지역과 시장에서의 진출과 확장이 스타벅스의 성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타벅스는 디지털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한 주문 및 결제, 리워드 프로그램, 디지털 메뉴판 등을 개발 및 확대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경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일 것으로 전망 되어 지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환경적 지속 가능성과 사회 책임성에 대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플라스틱 사용 감소, 친환경 포장 솔루션 도입, 커피 원두의 윤리적인 구매 등을 통해 환경과 사회에 대한 효과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어 집니다. 스타벅스는 지속적으로 메뉴를 혁신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음료 및 식사 옵션을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음료 및 제품을 도입하고 소비자 트렌드에 맞게 확장할 것으로전망됩니다. 커피 및 카페 시장은 너무도 경쟁이 치열하며, 경쟁사들도 지속적인 혁신과 확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지속적인 경쟁 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증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커피 시장에서 주요 역할을 하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커피 경험과 제품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 되어 집니다.
연혁
스타벅스는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제리 볼드윈, 지민 레이블랜드, 고든 복터로부터에 1971년 설립되었습니다. 초기에는 고객들에게 신선한 커피 원두를 판매하는 작은 가게였습니다. 해시슈크시가 1980년에스타벅스를 방문하고 이후 스타벅스의 인수를 제안했습니다.그는 스타벅스를 커피 카페로 확장하고자 하였으며, 이로서 스타벅스의 역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이었습니다. 해시슈크시의 지도 아래, 1987년에스타벅스는 최초의 스토어를 시애틀 외에서 개설하였습니다. 스타벅스는 미국 내외로 확장을 가속화하였으며, 이시기에는 다양한 메뉴와 음료를 도입하였습니다. 1990년에 캐러멜 마키아토, 프라프치노, 그린 티 라떼 등의 인기 음료가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스타벅스는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글로벌 확장을 늘려가고, 리유저블 컵 도입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강화하였습니다. 디지털 주문 및 결제 시스템 도입, 모바일 앱 개발, 피지털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기술 혁신을 2010년에 진행하였습니다. 스타벅스는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에 대응하고자 디지털 주문 및 포장 서비스를 강화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안전을 위해 매장 운영 방식을 조절하였습니다. 스타벅스는 현재 전 세계에 수천 개의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커피와 커피 문화에 대한 세계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역대오너
첫 인물로 제리 볼드윈을 말할수 있으며 그는 스타벅스의 초기 설립자 중 한 명으로서 1971년 스타벅스를 공동 창업하였습니다. 그러나 나중에는 회사에서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민 레이블랜드가 있으며 그는 스타벅스 초기의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러나 스타벅스 초기 단골 고객인 해시슈크시가 1980년에 스타벅스를 인수하면서 회사를 떠났습니다. 그 다음 고든 복터는 스타벅스의 초기 공동 창업자 중 한명으로서 제리 볼드윈과 함께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해시슈크시는 1980년대 중반에 스타벅스를 인수하고 회사의 성장과 글로벌 확장을 주도했습니다. 그는 스타벅스를 커피 카페로 변형시키면서 스타벅스 브랜드를 글로벌으로 확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해시슈크시의 역할은 스타벅스의 역사에서 아주 중요하며, 그의 지도 아래 스타벅스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그리고 다음 인물로 현재의 케빈 존슨은 스타벅스의 현직 CEO이며 해시슈크시 이후 스타벅스를 이끌고 있는 중요한 인물 중 하나입니다. 그는 디지털 전환 및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지금 가장 가까이에서 커피의 글로벌화에 성공한 스타벅스에 대한 간략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