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타겟은 원래 백화점에서 데이톤, 허드슨, 마샬 필드를 운영하는 데이톤허드슨 기업에서 하나의 사업부로 초기에는 그렇게탄생되었습니다. 데이톤허드슨은 1902년 조지 데이톤이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데이톤드라이굿즈를 만들면서 시작하였으며 이후 1911년에는 미니애폴리스에서 데이톤 백화점을 오픈해 규모를 크게 늘려 나갔습니다. 그러던중 1960년 들어 백화점만으로는 향후 성장 잠재력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1962년에 미국 미네소타주의 로즈빌에서 새로운 할인점 형태의 타겟 매장을 처음으로 열게 되었습니다. 타겟은 다양한 제품군을 포함하는 대형 백화점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할인점의 개념을 모두 합쳤습니다. 초기에는 가정용 제품과 의류사업에 중점을 두었으나, 이후 시간이 흘러 전자제품, 식료품, 가구, 장난감, 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을 구성하여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업은 지속적으로 디자인과 마케팅에 중점을 두어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 했습니다. 또한 타겟은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친환경 제품 및 사회적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습니다. 백화점이 할인점 사업에 뛰어든다는 것은 사실 상당히 어려운 결정이었습니다만,왜냐하면 소비자에게 정체성 혼란을 가져올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 회사는 로고와 같이 황소의 눈을 찌르듯이 소비자가 원하는 과녁인 상품, 서비스, 가치, 체험을 제대로 맞춰 공급해주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갔습니다. 겉보기에 타겟은 다른 대형 할인 매장과 별다르게 다를 바가 없었지마, 그러나 모회사가 백화점이라는 것을 반영이라도 하는듯, 백화점 제품에 비해 격과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는 물품만을 판매하면서, 가격은 여전히 대형 할인 매장 수준이었기에 타겟은 중산층 고객들의 환영을 크게 받으며 성장해 왔습니다. 그리고 2011년에 타겟은 미국내 1,763개 매장에서 7백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되었습니다. 오늘날의 타겟은 미국을 비롯해 전 국제적으로도 유명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망
타겟이 이렇게 급성장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우선 무엇보다 질 좋은 제품을 싼 가격에 파는 할인 매장이라는 차별화된 포지셔닝에 있다고 보여 집니다. 정책적으로 가격은 할인점, 서비스는 백화점을 지향한 것이며, 이 회사의 슬로건인 Cheap and Chic, 즉 '싸고 세련되게’를 눈여겨 보면 이 할인점의 특성을 잘 알 수 있습니다. 타겟은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향후 미래에 대한 전망도 밝습니다.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쇼핑 경험을 더욱 강화하고있으며 고객 중심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역시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기에서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타겟의 집중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어 보입니다.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 라인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활동을 크게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타겟은 또한 기술과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고, 거기에 편의성과 다양성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 되어 집니다. 더 나아가서 타겟은 다양한 제품군과 독특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품을 제공하고자 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들은 계속적으로 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연혁
1902년에 처음으로 George Draper Dayton이 Daytone Dry Goods Company를 창업을 합니다. 1911년에는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 첫 번째 타겟 상점 오픈하게 되었으며. 1946년에 지금의 상호인 Dayton's 타겟 회사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1962년에는 미네소타 주 뭉디나에 첫 번째 타겟"상점 개장하므로서,타겟 체인으로의 전환을 시작하게 됩니다. 1970년대 후반부터 타겟은 경제적으로 안정되었고 미국 전역으로 매장을 확장해 나갑니다. 1980년대 들어 와서 타겟은 전자제품, 의류, 가구 등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기 시작하였으며, 1990년대에는 클럽카드 프로그램 도입 및 온라인 판매를 시작합니다.그리고 2000년대 부터 타겟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며 디자이너 컬렉션과 파트너쉽을 강화하고, 2010년대 들어와서 타겟은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친환경 제품 및 사회적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기 시작하였고, 최근에는 온라인 판매 강화 및 고객 중심의 향상된 경험 제공에 집중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타겟은 창립 이후에도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0년 8월에 타겟은 획기적인 패션쇼를 벌여 유명세를 탔습니다. 뉴욕의 스탠다드 호텔을 통째로 빌려 4만 개가 넘는 LED 조명이 설치된 호텔의 전면이 보이는 155개의 방에서 패션쇼를 했기 때문입니다. 66개의 환한 방에 댄서들이 가을 시준 상품들을 입고서 있으면 초대받은 사람들은 호텔 외부에 있으면서 한밤 중에 벌어지는 환상적인 라이브 패션쇼를 즐겼습니다. 물론 이러한 패션쇼는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브로 중계되어 대단한 반응을 불려 일으켰습니다. 그래서 이 옥외광고 캠페인은 2011년 칸광고제 아웃도어부문에서 금상을, 미디어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역대오너
타겟의 초기 소유주는 George Draper Dayton으로, 그는 Daytone Dry Goods Company의 창업자였습니다. 이후 회사는 Dayton의 가족이 소유하고 운영했고, 그들은 기업의 성장과 함께 소유권을 유지했습니다. 1960년대에는 타겟이 Dayton Company의 일부로 인수되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순간에 어떤 소유주의 변화가 있었는지, 그 이후의 타겟의 소유권 구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한적으로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그리고 2000년대 이후에는 타겟이 공개 회사로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소유주의 변화가 주식 시장에서 변동을 줄수 있습니다.